▣ oracle 사용자로 rac1에 로그인하여 아래와 같이 실행합니다:
rac1-> dbca
▣ Welcome: Oracle Real Application Clusters database를 선택합니다.
▣ Operations: Services Management를 선택합니다.
▣ List of cluster database : Next 누릅니다.
▣ Database Services: strong>Add를 클릭합니다.
-
Add a Service: "CRM"을 입력합니다.
- devdb1을 Preferred instance로 선택합니다.
- devdb2를 Available instance로 선택합니다.
- TAF Policy: Basic을 선택합니다.
- Finish를 클릭합니다.
▣ Database Configuration Assistant: OK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.
▣ CRM 서비스를 이용하여 첫 번째 세션에 연결. failover_type과 failover_mode의 반환 결과가 'NONE'인 경우, CRM 서비스가 tnsnames.ora에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
▣ 다른 세션에서 인스턴스를 셧다운. CRM 인스턴스에 sys 사용자로 연결한 후 인스턴스를 셧다운합니다.
rac1-> export ORACLE_SID=devdb1
rac1-> sqlplus / as sysdba
▣ 세션이 페일오버 되었는지 확인. 동일한 CRM 세션에서 아래 쿼리를 실행하여 세션이 다른 인스턴스로 페일오버 되었는지 확인합니다
▣ CRM 서비스를 preferred instance로 페일백. devdb1이 다시 시작된 이후에도 CRM 서비스는 preferred instance로 페일백 처리되지 않습니다. 따라서 수동으로 서비스를 devdb1으로 이전해 주어야 합니다.
▣ 다음과 같이 실행합니다.
rac1-> srvctl relocate service -d devdb -s crm -i devdb2 -t devdb1
▣ 이동 확인
댓글 없음:
댓글 쓰기